진짜... 다이호가 건조될 확률은 어느정도 되는것일까.

결국 다이호 레시피는 어떤 것이 가장 최적일까.


*주의점 : 데이터는 함대컬렉션 공략wiki로부터 인용하였습니다.

데이터 수집은 수작업으로 진행하였고, 집계 중 미스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불특정다수의 제독이 투고한 것이므로, 실제 데이터와는 조금 다를수 있습니다. 


(본 글은 제 주관적인 글이 아닌, Akankorebiyori 블로그에 올라온 글을 번역한 것임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유력한 레시피 소개


1) [3500/3500/6000/6000]


taihouresipi01.jpg


(오른쪽부터, 개발자제 / 횟수 / 다이호 / 아키츠마루 / 마루유 / 야마토 / 경순 / 중순 / 전함)


다이호와 야마토를 동시에 노릴수 있는 레시피.

업데이트 직후에 유행을 탔던 [3000/3000/6000/6000]레시피에서 연료와 탄약을 500씩 늘린 것으로, 경순·중순·전함의 건조확률을 상당히 낮출 수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다이호의 건조확률은 올랐지만, 반면에 야마토의 건조확률은 저하되었습니다.

야마토가 나올 가능성은 거의 기대하기 힘듭니다.


2) [4000/2000/5000/6000]

taihouresipi02.jpg


공모계열 이외의 함선이 나올 확률을 극단적으로 배제시킨 레시피. 

업데이트 직후에 유행했던 [4000 2000 5000 7000]에서 보크사이트를 1000 줄이고, 자원 소비를 고려한 레시피.

다이호 건조확률의 저하라던가 경공모 건조확률의 추가에 대하여 염두했지만, 거의 결과는 변함없었습니다. 

순수하게 가성비를 높이는데 성공했다고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레시피를 좀더 개발하여 나온

[4000/2000/5000/5500]

[4000/2000/5000/5200]

라고 하는 낮은 자원소비의 레시피도 등장했습니다.
이쪽 레시피도 다이호의 건조확률에 대한 저하나 경공모 건조확률의 추가는 볼수 없는, 상당히 우수한 레시피입니다.
(보크사이트를 5200보다 낮게 투입하면, 경순이나 중순이 섞일 가능성이 높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2. 결국 어떤 레시피가 가장 좋을까?


레시피1도 레시피2도 거의 성과는 변함이 없다.

레시피1이 약간 확률이 더 높아보이기는 하나, 레시피 보고에 대한 추출 기간이 짧고 데이터가 편향된 것이 원인이라 여겨진다.



[3500/3500/6000/6000]

[4000/2000/5000/5200~6000]

아직 다소 개선의 여지가 많이 남아있긴하나, 두 레시피 모두 상당히 우수하다.

어떤 레시피도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는 고로, 자신의 자원이나 목적에 맞게 형평성 있게 건조를 시도하는 것을 권합니다.



3. 고찰


1) 개발자원 100은 유효


이 밖에 레시피에서도 데이터를 수집하였지만, 개발자원을 늘릴수록 야마토나 다이호의 건조확률이 조금이지만 상승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개발자원을 1보다는 20, 20보다는 100으로 하는 편이 좋은 결과를 기대 해 볼수 있다.

그러나, 건조확률이 극단적으로 상승하거나 하진 않기에, 개발자재는 입수 난이도가 상당히 높기 때문에 무리하게 개발자재를 100을 투자하는 건 좋지 않은 방법이다.


2) 탄약을 많이 투입하면 효과가 없다


2개의 레시피에서 탄약을 늘린, [4000/3500/5000/5500]와 같은 레시피가 일시적으로 유행을 탄 적이 있었는데, 탄약을 2000을 투자한 레시피와 결과가 거의 다르지 않았다.

다이호와 경공모가 나올 확률은 거의 변화를 볼수 없었고, 탄약을 많이 넣는 건 크게 의미가 없다.




4. 앞으로 레시피를 개선한다면?


탄약을 투자하는게 의미가 없다 한다면, 1과 2의 레시피의 차는 연료와 강재의 차이다.

1의 레시피의 다이호 건조확률이 조금 높은 것이 집계의 오차가 아니라면, [4000/2000/6000~7000/5200~6000] 라고 하는 것처럼, 2의 레시피에 강재를 좀더 투자하는 것으로 성과를 얻을 가능성이 있다.

강재가 남아도는 제독이라면 한번 테스트 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또한 1의 레시피에서 탄약과 보키를 줄인[3500/2000/6000/5200~6000]라고 하는 레시피도 생각할수 있지만, 연료를 줄이는 것으로 전함이 나올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그다지 추천 할 수는 없다. 




5. 정리


연료 : 4000이 전함을 배제시킬 수 있는 경계선.


탄약 : 2000이 소형함을 배제시킬수 있는 한계선. 이 이상 자원을 투자해도 효과를 기대하기 힘듬.


강재 : 강재를 줄인 데이터가 적긴 하나, 5000 정도는 확보 해두는 것이 좋다. 강재를 좀더 늘리면 좋은 결과를 얻을 가능성도. 


보크사이트 : 5200이 공모 이외를 배제시킬수 있는 한계선. 5200과 7000으로는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원문링크 : http://akankorebiyori.blog.fc2.com/blog-entry-46.html

Posted by 한도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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